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일지

블로그 글은 양보다 질이 중요하다

by 라온하제 2022. 3. 19.
반응형

구글 유입이 전혀 되지 않고 다음 유입만 있다고 불평했던 게 불과 2주 전인데요.

 

티스토리 구글 유입이 전혀 안됨

현재 라온하제의 자유라는 블로그를 운영한 지 3주가 지났습니다. 블로그가 돈이 된다길래 옳다구나 하고 바로 시작했고, 현재 꾸준히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근데 최근 고민

fly-air.tistory.com

현재 구글 유입이 다음 유입을 앞지르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원래는 다음 유입이 99%를 차지하고 구글,빙 다 합쳐서 1%대를 유지했는데 블로그 운영하면 할수록 내공이 쌓여가는 것 같네요.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구글 유입이 61이나? 신난다

구글 유입을 늘리는 해답을 알았으니 더 글을 열심히 써야 하는데.. (아래는 구글 유입을 늘리는 팁)

 

구글 유입을 늘리기 위한 3가지 방법

호기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지만, 구글 유입이 없어서 고민 중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거의 모든 유입이 네이버에서 오는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티스토리는 구글

fly-air.tistory.com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된 이후로 글을 쓸 의욕이 바닥났습니다. 또 핑계라면 핑계일 수 있지만 요즘 너무 피곤하네요. 체력이 바닥나서 잠을 청하기 바쁩니다. 스트레스도 극심하고, 쓸만한 키워드 찾기도 쉽지 않고요. 물론 쓰레기 같은 글들은 10분이면 바로 쓸 능력은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점은 1일 1 포스팅도 중요하지만 억지로 똥글을 쓰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 것 같아요. 글의 질이 떨어지다 보니 유입도 될 리가 없고, 결국 시간 낭비만 하는 거죠. 설사 유입이 되었다 하더라도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적어지면 글은 자연스레 노출되지 않고 아래로 내려가게 되어있습니다.

 

 

블로그는 양보다 질

어떤 블로그를 들어가 봤는데 포스팅이 3000개가 넘는데도 일일 방문자 수가 200명 조금 넘더라고요. 보고 충격받았습니다. 또 다른 블로그는 글 개수가 1000개에 일일 방문자 수가 4만명이었습니다. 블로그는 글의 양보다는 질이 중요하다는 게 확 와닿았습니다.

내가 보고 싶은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 아닌 많은 사람이 관심 있어 할법한 주제로 글을 쓰는가?


또한 이 키워드로 내가 구글 상단에 올라갈 자신이 있는가?


제 경험상 이 두 개가 모두 만족해야 구글 유입이 생깁니다. 지금 제가 쓰고 있는 이 글은 구글 유입이 안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도 않고, 많다고 가정하더라도 블로그 운영에 관한 글이 꽤 많기 때문에 묻힐 가능성이 크겠죠. 그런데도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이러한 글들을 계속 쌓아가다 보면 기타 유입에서는 큰 강점을 보이게 됩니다. 티스토리 운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이 글을 우연히 보고 난 후 저의 '티스토리 운영 일지 카테고리'에 있는 글들을 연이어 보게 되면 한명의 방문자로 여러 조회수를 끌어내는 시너지 효과가 나게 됩니다. 물론 그 정도로 효과적인 시너지 효과가 나려면 글 개수가 못해도 500개 이상은 되어야겠죠?


저는 하루에 한 개 포스팅에 집착하지 않고 쓰는 데 며칠이 걸리더라도 양질의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에 500개 이상의 글이 등록될 때까지 꾸준히 해보고 500개가 다 채워지면 그때 또 후기 남기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