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끄적이기

명품, 직접 소유 할 수 없다면 명품대신 명품 주식을 사보자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 럭셔리 주식 - LVMH, GLUX, LUXE)

by 라온하제 2022.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온하제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소유하고 싶은 명품 가방 다들 가슴속에 품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저는 사고 싶어도 너무 비싼 가격에 쇼핑몰만 뒤적뒤적거리다가 통잔 잔고를 보고 포기하기를 되풀이합니다 ㅠㅠ..

 

하지만 우리가 구매하지 못하는 것과는 다르게 명품 시장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명품시장

여기서 제가 생각한 점은 비록 우리가 지금은 명품을 구입할 수는 없어도 

꾸준히 성장하는 명품 회사의 주식을 구입한다면

미래에 가치가 오른 주식을 팔아 언젠가는 명품을 구입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지 않을까? 였습니다!

그렇게 해서 알아보기 시작한 게 명품 관련 주식들이었습니다

 

지금부터 명품 주식들을 하나하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LVMH - 루이비통, 디올, 지방시, 셀린느, 겐조 외 수많은 명품 기업 소유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주식은 LVMH, 루이비통을 품은 주식입니다

LVMH의 높은 성장률

LVMH는  모엣&샹동과 헤네시의 합병 후 여기에 루이비통을 합병시키며 현재의 그룹 형태가 되었습니다

LVMH가 소유한 명품회사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대부분 많이 들어본 명품회사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굵직굵직한 명품 회사들이 한곳에

 

명품뿐만 아니라 주류, 보석, 시계 등 다양한 유명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283프로나 상승하였네요!

최근 금리인상 및 오미크론 이슈에도 하락 없이 주가를 방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나도 루이비통이나 살걸 괜히 기술주에 투자해서 ㅠㅠ 후회되네요


LUXE - 미국 명품 ETF

LUXE는 미국의 대표적인 명품 ETF입니다

간략히 설명하자면 유명한 명품 회사들의 주식을 한데 묶어 한번에 살 수 있게 한 상품인데요

 

LUXE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LUXE 구성 종목

에르메스, LMMH, 케링(구찌) 등 명품 기업의 주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상하게 애플이나 나이키 테슬라 같은 기업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LUXE를 구성할 때 애플, 나이키, 테슬라를 사치품으로 인식하고 포트를 만든 것 같네요

또 실적이 잘 나오는 고가품을 파는 회사들이기도 하고요

LUXE의 1년간 수익률

LUXE는 상장한 지 얼마 안 된 ETF이기 때문에 아직 이렇다 할 수익률을 보여주진 않고 있습니다

또 최근 조정장으로 인해 수익이 많이 내려왔네요


 GLUX - S&P Global Luxury Index를 추종하는 ETF

S&P Global Luxury Index의 구성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LUXE와 몇 개의 기업 제외하고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GLUX는 상장된 지 5년 이상 되는 ETF기에 성장률이 확연히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GLUX의 5년간 수익률


3개의 주식을 흝어보았는데요 만약 제가 투자한다면 그냥 LVMH에 투자할 것 같네요 

LVMH만 투자해도 수십 개의 기업에 한 번에 투자하는 거나 마찬가지기에 ETF나 다름없는 것 같기도 하고요

여러분들은 어떤 주식에 투자하고 싶으신가요?

차근차근 생각하시고 원하는 주식에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