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끄적이기

코넌 코인(싸이콘 코인), 싸이월드 코인 전망 및 총정리

by 라온하제 2022. 3. 23.
반응형

 

23일 오늘 코넌 코인이 싸이월드 코인으로 새롭게 리브랜딩 되는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름은 싸이콘 코인(cycon)으로 정해졌는데요. 싸이월드 오픈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과연 코넌 코인이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코넌 코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넌 코인, 이번엔 진짜 싸이월드 코인인가?


1. 코넌 코인이란?


코넌 코인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블록체인 기반의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분산형 슈퍼컴퓨팅 플랫폼(distributed supercomputing platform)을 구현하기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오늘 새롭게 싸이월드 제트에서 싸이월드 코인으로 리브랜딩 된다는 소식을 공식 발표하면서 싸이콘 코인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현재 빗썸에서 55원대를 유지하면서 급락하고 있는데, 15일 15원대였던 코넌의 시세를 감안하면 그래도 지금까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싸이월드는 코넌이 ‘코넌드라이브’를 제공하여 개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고성능 ‘PC 및 휴대폰의 유휴 저장용량을 연결해 활용하는 분산형 스토리지 시스템을 더해줄 것이라고 합니다.





 

 

 

2. 현재까지 상승은?


 

지난 7일 동안의 그래프를 보면 찌라시가 돌던 15일부터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지금은 조금 빠지고 있는데요.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300~400%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싸이월드가 오픈하면 오를까?


싸이월드의 오픈이 4월 2일로 정해졌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말하자면 전 싸이월드 출시를 못 믿겠습니다. 싸이월드 오픈이 취소된 게 한 두 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싸이월드는 작년 3월 정식 서비스 재개를 밝혔지만, 3월에서 5월, 5월에서 7월, 7월에서 8월 그리고 8월에서 12월로 총 4번이나 오픈이 취소된 바가 있습니다. 당시 싸이월드 코인으로 상승해왔던 싸이클럽은 오픈 2일전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폭락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이번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함께 애플 앱스토어에도 출시를 선언했다만, 언제 또 뒤통수 맞을지는 미지수입니다.

3대 스토어에 승인을 받은 싸이월드

또 출시된다고 오르냐? 그것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의견입니다. 코인과 주식에는 항상 "선반영"이라는 마법의 단어가 적용되기 때문이죠. 코인이든 주식이든 호재가 있으면 항상 호재가 있는 당일에는 떨어지는 게 공식처럼 정해져 있다고 봅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비추어 봤을 때 호재 당일날 10번 중 9번은 떨어졌음) 싸이월드 서비스 시작 이후 거래가 좀 안정되면 사봐도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4. 향후 코넌 코인(싸이콘 코인)의 전망은?


싸이월드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저는 부정적으로 봅니다. 서비스 오픈하기도 전에 싸이클럽이니 싸이콘이니 하면서 코인만 찍어내는 게 저는 솔직히 미심쩍습니다. 과연 이게 싸이월드를 위한 건지 코인 상승을 위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싸이월드 서비스가 실제로 시작되고, 운영이 안정화되는 게 눈에 보이면 투자해볼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지금은 너무 투자하기 시기상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거품도 좀 심하게 껴있는 것 같고요.

 

 

 

5. 결론



싸이월드가 메타버스의 미래다! 메타버스 짱! 싸이월드는 앞으로 페북과 어깨를 나란히하는 소셜미디어 서비스가 될것같다

 

산다

 

싸이월드 그냥 추억팔이 아닌가? 모르겠다. 애매한것같다.

 

안산다

 

이상입니다.

 

 

 

728x90

댓글